미국 시장에서 겨우 1500대정도 팔린 2011년형 쏘나타를 손잡이 고장을 이유로 그렇게 순식간에 리콜하겠다고 나선 것은 웃기지도 않은 일이다. 손잡이 고장 리콜이 빠르게 결정되고 진행된 것은 토요타 사태가 시장을 뒤흔들어 놓은게 원인이겠지만 정작 횬다이가 노린 것은 고객들에게 믿음을 얻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이런 것조차도 리콜을 한다'라는 보여주기일 것이다.
한마디로 그냥 쇼한거다.
시장에서 한창 리콜이 이슈화되고 있고 기업들의 자발적 행동이 중요하다고 연일 떠들어대는 이때 안전과는 큰 상관이 없는 손잡이는 리콜을 하고 투싼 변속기 문제와 같은건 소리 소문없이 무상수리로 처리하여 제품의 이미지는 떨어트리지 않으면서 신뢰는 얻겠다는 그런 쇼말이다.
거기다 이 리콜은 어쩌면 현대에서 미리 준비한 일일지도 모른다. 이미 국내에선 해당 증상으로 인해 몇번의 수리를 거쳤다는 오너들이 존재했고 횬다이에서도 문제 파악을 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그걸 알 수 있는건 이번 리콜 대상 차량의 범위에서 드러나는데 '2009년 12월 6일 이전 생산 차량' 이 뭘 의미하겠는가. 이미 문제를 파악하여 수정하여 생산하는 중이었고 그 이전에 판매된 차량은 '원래 그래요' '무리해서 손잡이를 조작한 사람 문제' 같은걸로 돌리다 이번 리콜쇼를 언론에서 떠들면 국내 오너들의 항의가 생겼을때 문제가 커질 수 있다고 판단한걸로 생각된다. (물론 그동안 항의가 없었던게 아니라 묵살한거지만)
리콜이 이슈화 된 직후 미국 시장에서 팔리는 제품과 내수용 제품은 부품이 달라 국내 소비자들과는 상관없다는 말을 해놓고 순식간에 번복하여 이미 국내에 판매된 4만6천대의 차량도 리콜하겠다는 것은 실로 개소리아닌가?
하지만 어쩌겠나. 횬다이를 잘못 길들인 것은 국내 소비자고 영업맨들의 개드립(부품이 많아 관리하기가 좋다느니 중고차값을 생각하라느니)에 녹아나 르노삼성, GM대우, 쌍용차를 생각해놓고도 결국 현대차를 결제한 당신 잘못이니.
List
2010/02/27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저기 그럼
답글삭제제가 미국에 살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횬다이차가 싸서...
요기서는 횬다이차사도 괜찮나요??
안사야됨...
답글삭제